본문 바로가기

쓸대없는짓

노트북 분해~~ 잇힝




예전부터 노트북에 팬돌아가는소리가 너무 거슬렸는데

매번 분해해 실패하고 말았죠 -_-

이번에 다시한번 시도해봤습니다

으하하하하하하




분해 순서요? 그런거 몰라요

그냥 일단 시디롬부터 분해했어요


그다음은 하드디스크.

요 둘은 분해하기 정말 간단해요


그다음은 KBD 라고 써있는 나사 제거후에,


키보드 아래 3부분에 있는곳을 드라이버로 살짝 제껴주면 키보드가 튀어나와요


그런다음 뒷판에 hinge 나사를 풀고

요 전원 판떼기를 띠면 되는데요

그런담에 모니터도 분해할수 있어요


힌지 뺀다음에

뒷면에 나사 한 열개 있는거 전부 빼며는..

이렇게 분해되요


메인보드에 화살표< 그려져있는 나사몇개 있는데

그것도 분해하면 보드가 뒷판에서 떼져나와요


팬과 방열판 분리

나사 몇개 떼니 고대로 나오더라구요

저기 메인보드에

DDR 2 ONLY 써있는거

바로 아래 있는 쪼끄만게 CPU 네요


구리스? 그따위게 우리집에 있을리가 없으니

일단 대충 자전거용 체인오일로 대체




잘 돌아가네요


다 조립했는데

아놔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


닥치고 재분해





10월 30일

1차분해 후 먼지제거

10월 31일 아침

2차분해 후 오일투입

10월 31일 오후

모니터땜시 3차분해 후 모니터 재결합


길고긴 여정을 마친 지금

컴퓨터가 새것처럼 조용하고 빠르고 점유율도 안올라가네요



/ 본체 내부 먼지청소 전 CPU 점유율 /



/ 본체 내부 먼지청소 후 CPU 점유율 /



앞으로 가끔 해줘야겠네요

'쓸대없는짓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Xnote 키보드 교체  (2) 2010.02.26
트라비안 편하게 하기  (0) 2009.09.18
Travian 군사계산기  (2) 2008.12.03
바탕화면  (3) 2008.11.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