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Photo Gallery/Nature_Flowers

들꽃과 광동조의 조합

내 이 름 은 들 꽃 들!
거 꾸로 해 도 들 꽃 들!

죄송..;;;






이틀동안 주구장창 찍어댄(?) 풀떼기 사진 시작합니다!



모든 카메라 세팅은 사진 바로 하단에 나옵니다! 참고하시구요,

조리개를 f15 이상으로 조여서 쓴 사진은 100% 내장후레시 + 외장후레시 광동조의 조합으로 찍었습니다



 






방금 사진은 스트로보를 다리에 매달아놓고 찍었습니다


보통의 태양광과 비슷한 방향에서 스트로보를 조광시키면


사진도 평소에 흔히 보는것과같이 비슷하게 나옵니다 :)



바닥에 조광이 안되게 하기위해서는 두가지 방법을 쓸 수 있는데

첫번째로는 스트로보를 바닥에 눕히는 방법이구요,


요건 2번째 방법을 이용해서 찍은 사진입니다.

무슨 방법이냐구요???


스트로보를 바로 앞에 위치하고, 스트로보의 내부 반사판을 수동으로 최대 망원으로 설정해서

정확히 꽃 한 가운대를 집중적으로 조광할 수 있게 설정을 했습니다.




이제 문제는 첫번째와 두번째 방법에 무슨 차이가 있느냐 하는건데,

첫번째 방법은 빛이 및에서 위로 조광되기때문에 약간 어색할 수 있습니다만,

두번째 방법은 특별할것은 없습니다 :)



캬~ 이쁘다...ㅎㅎ




측면에서 조광한 사진입니다

풀은 전체적으로 조광을 하되 바닥은 빛이 닿지 않게하기 위해

아까 언급한 첫번째 방법 (아래서 위로 조광)을 사용했습니다





촬영스케치 :)





사진 우측 하단에서 위쪽으로 발광시켰습니다

렌즈에 잡광이 들어와서 고스트현상이 생겼네요 :)






하단에 있는 나무에 고릴라포드를 고정시켜놓고, 우측 상단에서 조광시켰습니다 :)





자세히는 기억이 안나지만 꽃의 정면에서 조광시켰던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:)



아, 사진이 있네요

ㅋㅋ




역광을 이용하는 첫번째 방법 사용.

오른쪽 위에있는 잎사귀도 덩달아 밝게나왔네요



단점은 꽃이 골고루 조광되질 않고 왼편은 그림자가 생겼다는겁니다만,

이는 좌측에 스트로보를 하나 더 추가로 놓는것으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.

물론 이거때문에 스트로보 하나 더 살 생각은......






많습니다
 


위 이미지 촬영후기 :)

스트로보랑 오징어괴물이 고생 많이하네요





이 사진은 태양빛을 좀 이용했네요!






어떻게 찍었더라....?

↑부작용







잠깐 빌린 번들로 샷!


수선화는 뒤태를 찍어야된다면서요??? ㅎㅎㅎ




열정이 대단하신 분이더군요. 개인의 정원을 오픈해놓았는데,

흡사 에버랜드의 튤립축제와 비교할 수 있을정도로 잘되있었어요!






망원의 맛에 푹 빠졌습니다..ㅋㅋ

'Photo Gallery > Nature_Flower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그곳에 핀 꽃  (0) 2010.06.26
Daisy  (0) 2010.06.20
생명의 소중함  (3) 2010.04.28
집에 피어있던 풀떼기 사진몇장  (0) 2008.11.11